반응형

라미네이트 시술과정 및 장단점, 부작용 알아보기

반응형

라미네이트란?

라미네이트는 심미상의 목적으로 실행하는 치과 시술입니다. 치아 삭제 없이 이뤄지는 치아미백 시술과는 다르게, 치아의 겉 표면인 법랑질을 필요한 만큼 삭제하고 세라믹 기공물 치아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지는데, 본인에게 맞는 치아 모양을 기공을 통해 만들어 내기 때문에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라미네이트 시술 과정

앞서 말했다시피 라미네이트는 미백과는 종류가 다른 시술입니다. 미백은 치아미백제를 치아에 도포하여 빛을 쏘이며 내부의 변색을 제거하는 과정이지만, 라미네이트는 치아 삭제가 포함됩니다. 라미네이트는 시술에 필요한 법랑질을 적당히 제거하고, 기공소에서 본인의 치아에 알맞는 세라믹 치아를 제작하여 레진으로 붙이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시술에 걸리는 시간

턱뼈에 기둥을 심어야 하는 임플란트와는 다르게, 라미네이트는 시술에 필요한 시간이 꽤 짧은 편에 속합니다. 보통 임플란트는 기둥이 뼈에 완전히 자리잡는 과정이 필요해서 짧게는 4개월, 길게는 6개월이 소모됩니다. 하지만 라미네이트는 치아삭제, 본뜨기, 부착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한 치아당 20~30분 정도의 삭제과정, 기공소에서 세라믹 치아를 만드는 데 4~5일, 그리고 만들어진 치아를 붙이는 과정 또한 한 치아당 20~30분 정도 걸리므로 1주 내지 2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관리 및 교체주기

라미네이트 자체는 특수 세라믹으로 제작하기에 파손될 염려는 적지만, 치아와 라미네이트 사이의 접착제가 문제입니다. 물론 특수 접착제를 사용하긴 하지만, 이 역시도 내구성이 있고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를 아주 잘 하더라도, 보통 8~10년에 한번은 교체를 해 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장점 및 단점

라미네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심미적 효과입니다. 무엇보다 매끄럽고 하얀 앞니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치열 자체가 고르고 균일해진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임플란트 치료처럼 시간이 꽤 소요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예인들이 많이 하곤 합니다. 다만 본인의 치아를 삭제하는 만큼,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고 앞니로는 딱딱한 음식을 씹거나 베어물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몇몇 분들의 경우 치아 겉 표면의 삭제로 인해 이가 시린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은 연예인 중 한 명은 본인의 치아를 되돌리기 위해서라면 어떤 것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 것 만큼, 본인 본연의 치아를 단순한 심미적 목적으로 삭제하는 것은 꽤나 리스크가 심한 일입니다. 다만 치아에 심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거나 앞니가 부러진 분들에게는 라미네이트만큼 적절한 시술도 없다고 합니다. 모쪼록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